주식 투자에 대한 강의를 할 때 맨날 재무제표가 가장 중요하고, 적자가 없는 기업에 투자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를 하고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왜 다른 것은 안가르쳐주고, 계속 적자 이야기만 쳐하냐 이렇게 생각 할 때가 있다.
내가 가르쳐주는 주식 투자 방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가장 안전하게 그리고 가장 확실하게 돈을 버는 방법 이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게 '적자가 있는 회사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다.
너무나도 쉽고 간단한데 주식 투자로 돈 잃는 색기들 대부분은 적자 있는 회사에도 무지성으로 투자해서 손실이 난거다 ㅇㅇ
ROE(자기자본이익률)나 PER(자가수익비율)이 몇배인지 보기 전에 그 회사가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 해라
그게 가장 쉽고, 안전하고, 무엇보다 근본적인 거다.
즉 가장 근본적인 것만 제대로 파악하면 안전하게 주식 투자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거다.
다른 지표들은 참고용이고,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가장 중요한건 재무제표에서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가 가장 중요하고, 그게 진리이자 법이다.
그런데 재무제표의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는 너무나도 보잘 것 없는 내용이고, 차트 분석 이딴거나 고급 기술이라면서 복잡하게 머리 싸매면서 공부하고 있는거 보면 답이 없다 ㅇㅇ
차트 분석? 필요한게 사실이지만 복잡한 기술적 차트 분석에 시간 낭비 하지 마라
그 노력과 시간으로 재무제표 보는 법 배우는게 낫고, 재무가 제대로 되어 있는 회사고, 주가가 저평가 당해 있다면 이러나 저러나 주가는 오르게 되어있다.
그런 안전한 종목을 찾아서 투자를 하라는 거다.
[조누의 안전한 종목 고르는 방법]
1.시총 1조 이상
2.재무제표의 적자가 없을 것
3.꾸준히 순이익이 오르는 기업
4.안정적인 수익이 나오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을 것
5.중국 기업은 다 사기다.(베트남도 마찬가지다)
6.바이오도 사기다.
7.친환경도 사기다.
Tags:
주식